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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출이란 간단한 기술로서 한 장면의 광량을 측정하여 그에 따라 렌즈의 조리개를 조정한다. 그러나 앤슬 아담스는 "인간의 미학적이고 감정적인 반응은 단순한 수치에 의해 좌우되지 않는다. 한 장면속의 각 인물이나 피사체를 카메라나 필름의 관계속에서 평가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." 고 말한다. 1. 노출의정의
- 노출의 변수
-피사체 표면에 대한 조명의 중요한 법칙
* 필름의 빛 반응
* 특성곡선
* LOG E 축
* 정확한 노출
* 노출을 결정하기 위한 기본사항 - 필름의 유제에 적절히 반응할 수 있도록 한 장면의 광배치를 조절한다. * 노출관련 장비: 입사식 노출계와 스파트 노출계를 사용한다.
- 입사 광량만을 측정한다.
* 스팟 노출계 - 피사체에 떨어지는 입사 광량과 피사체 표면의 반사도라는 두 가지 개념이 혼합되어 있는 노출치를 구할 수 있다. * 그레이 톤의 재현 - 모든 장면들은 다양한 광량 배치와 서로 다른 반사도를 포괄하고 있으며 이 장면에 필 요한 노출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장면 전체의 명암을 고려해야 한다. * 존 시스템(Zone System)
* 그레이 스케일(Gray Scale)
* 그레이 카드(Gray Card) - 존 5 : 실제 작업에 필요한 그레이 스케일 부분 - 노출조절을 할 수 있는 요소들
입사식 노출계의 측정수치
- 노출치 측정 방법
* 존의 설정 - 존 설정을 통해, 노출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어떤 존의 피사체가 어느 정도 재현 되어야 - 피사체에 대한 광배치나 컨트라스트 비율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 # 노출과 카메라 * 카메라 : 회전 셔터로 필름의 광량 조정 가변셔터 카메라도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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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메라에 필름을 넣고 촬영을 한다는 것은 그 필름이 필요로 하는 양만큼의 빛을 공급해 주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. 모든 사물 은 빛을 반사시키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눈으로 그 사물을 볼 수 있다는 것을 모두 다 알고 있을 것이다.
2.셔터의 이용
3.두 장치의 혼합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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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물에서 반사되는 빛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아야 필름에 알맞은 양의 빛을 공급할 수가 있을 것이다. 날씨가 맑은 날은 아주 많은 햇살을 받아 반사되는 빛이 많을 것이고 흐린 날은 그 반대가 될 것이다. 햇살을 직접 받는 양지쪽의 사물들은 역시 빛을 많이 반사시킬 것이고 그늘진 부분들은 당연히 빛을 적게 반사시킬 것이다. 오래 전에는 날씨나 그 주위의 상황에 따라 눈대중에 따라 적당히 빛의 반사량을 추정하여 노출을 결정 하였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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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무리 정확한 노출계를 장착한 카메라 일찌라도 피사체의 상황에 따라서는 적정한 노출을 측정할 수 없게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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